어제 모 방송의 간헐적 단식의 100일의 기록이 방송되어 화제되고 있던데...

 

" 당신은 어차피 아침을 안먹으니깐 해볼만 할 것 같던데.. 맨날 살찐다고

스트레스 받지말고 한번 해봐" 라면서 

오늘 아침 저에게 열심히 방송내용을 설명해주던 신랑모습이 떠올라

(흠... 결국 나보고 살쪘다는 소린거지? ㅠ.ㅠ)

점심시간에 회사서 방송을 봤어요~

(피곤한 저는 어제 일찍 곯아떨어져서 ㅋㅋㅋ방송을 못봐서)

 

방송을 보니 저도 모르게 저는 거의 16:8 간헐적 단식을 실천하고 있었더라고요. ㅋㅋ

아침 굶고 출근해서 12시쯤 점심 먹고 7~8시쯤 저녁을 먹는 패턴이예요.

원래 단음식도 싫어하고 간식도 챙겨먹는 타입이 아니라 그냥 밥순인데도 늘 통통족이여서 억울한 뇨자였죠.

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는 ㅠ.ㅠ

 

 결혼 전에는 엄마가 늘 아침을 챙겨주셔서 먹고 다녔지만

결혼 후 부턴 거의 아침을 안먹고 다녔어요.

임신했을때만 아기에게 해가 될까 열심히 챙겨먹었고요...

출산후에도 계속 아침을 챙겨먹을 여유가 없다보니 안먹고 다니고

그리고 아침굶고 출근해서 가끔씩 빵이나 김밥으로 아침을 먹을때도 있고

커피 한 잔으로 공복을 달래기도 했지요.

뭐... 일부러 안먹은건 아니였는데 안먹어 버릇하니 또 나름 괜찮더라고요 ㅎㅎ

 

근데... 왜 나는 살이 안빠졌을까?

그건 아마도 매일 아침을 굶은게 아니라 가끔씩이라도 커피도 마시고 김밥도 먹었기

때문이라 추측해봅니다 ㅋㅋㅋ

 

그래서 저도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간헐적 단식 16:8을 실천해 보려합니다.

(먹는것을 좋아하다보니 아무래도 5:2 방법은 중도에 포기할 것 같아서)

 

16:8은 아침은 먹지 않고 16시간 동안 공복을 유지한 뒤 8시간동안 2끼니를 먹는 방법입니다.

(물론 아무거나가 아닌 영양소를 골고루 잘 챙겨먹는게 좋겠죵)

5:2 는 일주일에 5일은 평소대로 먹고 2일은 아침과 점심을 거르고 저녁 식사만 하는 방법입니다.

두가지 방법모두 일단 평소 먹는걸 먹으면서 하는것이기에 스트레스가 적어 지속가능다고 하네요~

운동을 병행하면 좋다고 하던데 ㅠ.ㅠ

지금 저의상태로는 거의 불가능하니 일단 운동빼고 도전해봅니다 ㅋ

 

근데 모든 사람들에게 이 간헐적 단식이 다 좋다고 말할 수도 나쁘다고 말할 수도 없다고 합니다.

아직 의학적으로도 증명된 것도 아니고 맞는 사람도 있고 아닌 사람도 있겠죠...

특히 임산부, 임신예정이신분들 , 노약자, 영양을 많이 필요로 하는 성장기에 있는 아기, 어린이들은 절대 금물이고요

의사와 반드시 상의 후에 실천해야 한다고 합니다.

 

저는 일단 지금의 제 라이프에서 단지 아침에 커피나 간식만 안먹는다면

16:8 간헐적 단식이 되기때문에 일단 실천해 보려고 해요.

아싸! 홧팅!!

열심히 실천해서 좋은 결과물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하하하

 

(흠.. 한가지 걸리는 것은 똥깽이한테 동생을 만들어줘야 하는데... ㅠ.ㅠ) 

 

Posted by 농땡이 부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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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엔젤예다움 2013.07.15 22:30 신고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저도 간헐적 단식에 대한 방송은 보지 못했는데 여기저기에서 이에 대한 이야기가 있더라고요
  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.^^

  2. 테레비소녀 2013.07.16 17:29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저에게 필요한이야기인듯..꼭 해볼만한것 같아요..무조건 못먹는것도 아니니까 우선 해봐야겠어요! 병원가는것보다야 이방법이 나을듯.

    • 농땡이부부 2013.07.16 17:31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

      네~ 무조건 참고 안먹는게 아니라 스트레스도 덜하고
      할 수 있을 것 같아요~ 홧팅요!!

  3. anny 2013.07.17 04:11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나도 이거 방송봤는데~~~보고 언니한테 꼭 말해야지했었는데ㅋ

  4. anny 2013.07.17 04:12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나도 이거 방송봤는데~~~보고 언니한테 꼭 말해야지했었는데ㅋ